본문 바로가기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이적료 논란 정리

EPL모리 발행일 : 2024-02-08

최근 나폴리 구단주의 발언이 추구계에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의 보도에 따르면,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료가 애초 세간에 알려진 815억 원이 아닌 실제로는 600억 원(4200만 유로)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이는 나폴리 구단주 아우렐리오 데 라우텐티스의 입을 통해 확인된 사실로, 축구계에 큰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김민재 바이에른 뮌핸 이적료 논란 정리
김민재 인스타그램

김민재 나폴리에서의 활약

김민재 인스타그램

 

김민재의 나폴리에서의 활약은 전 세계가 모두가 인정하는 바입니다. 그는 튀르키예의 페네르바체를 떠나 2021년 여름 나폴리로 이적하면서 유럽 5대 리그 중 하나인 이탈리아 세리에A에 첫 발을 내디뎠고, 곧바로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 잡으며 나폴리의 33년 만에 리그 정상 등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김민재는 시즌 총 52경기에 출전에 2골 2도움을 기록했으며, 리그 35경기 중 30경기를 풀타임으로 소화하며 팀의 든든한 수비진을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뛰어난 활약 덕분에 김민재는 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았고, 결국 독일 분데스리가의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이 그를 영입했습니다. 그의 이적료는 많은 이들의 관심사였으며, 초기 보도된 금액과 실제 금액 사이의 차이는 축구계에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나폴리 구단은 김민재를 영입한 지 1년 만에 약 400억 원의 차익을 남겼지만, 김민재의 명성과 평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금액으로 그를 이적시킨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 세리에A 정복
  • 리그 최우수 수비수 선정
  • 발롱도르 후보 30인 선정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이적

바이에른 뮌핸으로 이적 이후에도 김민재의 활약은 계속되었습니다. 그는 합류 즉시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 잡았으며, 22경기에 출전해 1903분을 소화하며 팀의 수비를 든든히 지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민재는 2023년 발롱도로 최종 후보 30인에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 선수로 유일하게 이 명단에 포함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는 그의 세계적인 수비수로서의 가치와 기량을 입증하는 결과입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의 활약과 바이에른 뮌헨으로의 성공적인 이적, 그리고 발롱도르 최종 후보 선정까지, 김민재의 축구 경력은 계속해서 눈부신 발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뮌헨 이적 이후에도 김민재의 기량은 한층 더 발전하여, 그는 팀의 핵심 수비수로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거품이 아닌 실력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공중볼 장악력, 스피드, 빌드업 능력뿐만 아니라 경기를 읽는 능력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바이에른 뮌헨의 불안전했던 수비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김민재의 이적료 논란

김민재의 이적료 논란은 나폴리 회장 아우렐리오 데 라우텐디스의 발언 때문입니다. 나폴리 구단주는 최근 "우리가 바이에른으로부터 김민재 이적료로 받은 금액은 실제로 4200만 유로(약 600억 원)이다. 언론에 보도 된 5700만 유로(약 815억 원)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김민재의 이적료 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가치와 기량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나폴리에서의 성공적인 시즌을 거쳐 바이에른 뮌헨으로의 이적, 그리고 계속되는 뛰어난 활약은 김민재가 세계 축구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김민재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그의 앞으로의 경력은 축구 팬들에게 큰 기대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김민재 인스타그램

 

바이에른 뮌헨에서의 김민재는 단순히 팀의 수비를 담당하는 것을 넘어, 팀의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리더십과 경기 중 핵심적인 순간에서 보여주는 결정력은 팀에게 큰 자산이 되고 있습니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의 활약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민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관련 글

 

EPL 24R 토트넘 손흥민 혹사? 브라이튼 전 출전 검토

대한민국 축구의 자랑, 아시아의 자랑 손흥민이 아시안컵에서의 아쉬운 마무리를 뒤로하고, 곧바로 토트넘 훗스퍼로의 복귀를 위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주장으로서 2023

epl-rainydoll.tistory.com

 

 

제시 린가드 이적│연봉│FC서울

제시 린가드는 오늘 대한민국에 FC서울 입단 메디컬테스트를 위해 입국하였습니다. 많은 이들이 제시 린가드 이적을 환호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EPL 프리미어리그 선수가 입단 소식을 듣자

epl-rainydoll.tistory.com

 

 

손흥민 EPL 12월 이달의 선수상 불발 솔랑케 차지

손흥민 EPL 12월 이달의 선수상이 아쉽게도 불발되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의 남다른 경쟁에서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낸 손흥민이 눈부신 활약에도 불구하고, 개인 통산 5번째 이달의 선수상을 수

epl-rainydoll.tistory.com

 

댓글